KOREA NO.1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참외뉴스

참외뉴스

참외관련 뉴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성주참외 & 생명문화축제’와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 경북도 대표축제 선정
작성자 참외향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07 16:45: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56

군민과 함께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02-06 13:48

‘성주참외 & 생명문화축제’와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 

2023년도 경북도 미색축제로 선정된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 성주군 제공 성주군의 대표축제인 ‘성주참외 & 생명문화축제’와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가 각각 2023년도 경북도 지정축제 ‘우수축제’와 작지만 특색있는 축제인 ‘미색(微色)’ 축제로 선정됐다.

성주참외 & 생명문화축제는 2018년~2021년 유망축제 선정, 2022년 우수축제 선정에 이어 올해 다시 우수축제로 선정돼 도비 7000만원을 확보했다.

이 축제는 생명문화와 참외콘텐츠를 균일하게 구성해 성주 자체를 브랜드로써 세계화하고자 하는 지향점이 같은 두 소재를 하나로 연결하고자 한 노력과 영유아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새로운 킬러콘텐츠 발굴 등이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다.

경북도는 도내 13개 시ㆍ군의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콘텐츠, 지역사회 기여, 조직역량ㆍ운영, 안전관리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축제, 우수축제, 유망축제를 선정했다.

경북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미색축제에 선정돼 2000만원을 지원받게 된 주민주도형 친환경농촌체험축제인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는 지역주민이 축제의 기획부터 운영단계까지 직접 꾸려나가는 점, 참신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가족단위 관광객을 쉽게 유입할 수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지난해 분리 개최한 성주생명문화축제와 참외축제는 오는 5월 18일~21일 성밖숲 일원에서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4년 만에 동시 개최하는 것이다.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도 지난해 알찬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마친 만큼 올해도 더욱 성장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지역주민과 함께 축제의 청사진을 그려갈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참외 & 생명문화축제와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과 함께해 성주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성주=송지나 기자 sjna1114@viva100.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